심플아이
한국어

공지사항

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조회 수 53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파트가구 전문회사 ㈜아티오 박희철 대표이사

 

박 대표는 가구는 “삶의 존재다‘라고 피력
하동출신 경제인
(주)아티오 박희철 대표이사
(주)아티오 박희철 대표이사

21세기의 가구산업의 새로운 리더를 꿈꾸며 가구이상의 새로운 가치 창조로 행복한 미래를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혁신과 지속적인 디자인 및 품질 연구를 위해 끈임 없이 노력하며 역동적인 기업을 추구하고 있는 ㈜아티오(arTio) 박희철(49)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아티오)는 가구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함께 나아가고 성장해 가는 직장”이라고 자랑했다. 이어 그는 “처음에 회사를 창립할 당시에는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을 했는데 벌써 창립 5주년을 앞두고 있다”며 회고했다. 자신에게 가구란 “삶의 존재다”라고 밝히면서 그 이유로는 가구가 있어야 생활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연간 250억 원 이상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박 대표는 현재에 자만하지 않고 전 직원들이 평생직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는 동시에 동종업계의 최고의 회사라는 칭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편집자 주>

-다음은 박 대표와의 일문일답.

▲회사 설립의 계기는 =오랫동안 가구업체에 근무해 오다 평소 꿈꾸어 왔던 회사경영을 해 보고 싶어 과감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회사 창립에 나서게 됐습니다.

▲박 대표가 꿈꾸는 회사는 =회사 모든 임직원들이 평생 동안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며 늘 행복과 미래를 꿈꾸는 좋은 회사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언제 회사를 설립했나. =지난 2014년 5월 15일이다.

▲회사 소재지는 어디인가 =경남 김해시 생림면 생림대로 826-53

▲회사명은 =㈜아티오(arTio)다.

▲㈜아티오(arTio)로 명명한 이유는 =아티션(예술·장인)+스튜디오(무대)의 합성어다.

▲㈜아티오(arTio)는 어떤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인가 =주방가구 전문제조 회사라고 보면 된다.

▲종전에는 어느 회사에 근무했나 =가구업체인 에넥스다.

 

▲㈜아티오(arTio) 설립 후 지금까지 매출 실적은 어느 정도인가 = 회사 창립 첫해에는 연매출 47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이후 2015년 63억 원, 2016년 127억 원, 2017년 190억 원, 올해는 250억 원 정도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아티오(arTio)의 매출실적이 매년 급성장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특별한 것은 없다. 저(박 대표)를 비롯해 전 임직원들이 자신의 회사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을 해 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임직원들이 저(박 대표)를 믿고 묵묵히 따라와 준 덕분이 아닌 가 생각한다. 이번 인터뷰 자리를 통해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하고 싶다.

▲㈜아티오(arTio) 자랑을 해 달라 =2014년 국내 아파트가구 전문회사로 힘차게 첫발을 내디딘 ㈜아티오는 가구 분야의 Total System Furniture 회사로, 회사 구성원들 모두가 가구 부분의 공사, 설계, 제작 등 각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그 어떤 회사보다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창업 5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한발 앞선 기술력으로 창조적인 사고와 안목을 더해 예술적 가치를 지난 독창적인 제품을 창조’함으로써 지금은 당당하게 주방가구, 일반가구, 디자인가구, 시스템가구 등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다양한 품목들에서도 이미 확고히 자리매김을 해나가고 있다.

▲회사가 급성장을 하면서 사세도 확장되었다고 알고 있다. 어떻게 확장이 되었나 =㈜아티오는 설립초기 생림면 나전리에서 본사를 두고 운영을 해오다 사세가 확장되면서 2017년 11월 17일 회사 확장이전 기념식을 가졌다. 우리 회사는 대지 6793㎡(2055평)에 846㎡(256평)의 공장건물 3동 그리고 122㎡(37평)씩 2개의 사무동을 갖추고 무척산(無隻山) 아래에다 터전을 마련했다.

▲㈜아티오(arTio)의 급성장 원인은 어디에 있다고 보나 =회사 설립 이래 그 누구도 이루지 못했던 단기간 꿈의 성장을 하며 짧은 기간에 ㈜아티오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서 올바른 회사 경영에 매진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좀더 ㈜아티오(arTio)의 급성장을 강조한다면 =제가 처음 회사를 설립할 때만 하더라도 창립이나 회사 기념식에 축사를 할 수 있을까도 고민했던 새내기 창업자가 이제는 어엿한 중년이 되어 회사도 제법 크게 확장 시키니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아티오(arTio)는 =2014년 5월 15일 회사 설립 후 2015년 11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2016년 7월 아티오 특허청 상표출원, 2017년 11월 17일 본사 공장 확장이전, 2018년 2월 중소기업회장 표창장 수여, 5월 실내건축인테리어 취득, 10월 ks상표등록 취득 등을 한 주방가구 전문제조 회사다.

 

▲고향이 어디인가? =경남 하동이다.

▲출생지는 = 하동군 하동읍 흥룡리 호암마을이다.

▲그럼 하동에서 초·중·고를 다녔나 =다녔다.

▲학교는 =흥룡초등학교(33회)를 거쳐 하동중앙중학교(22회), 하동고등학교(36회)를 졸업했다.

▲고향 하동에는 언제 다녀가나 =매주 찾고 있다.

▲매주 하동(고향)을 찾는 이유는 =형님 내외분과 친구들을 만나러 오고 있다.

▲끝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해 달라 =저희 회사는 창업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한번 입사한 직원들은 평생직장이라는 최고의 가치관을 가지고 임직원 모두가 책임과 보람을 함께하는 동종업계의 최고의 회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강정배 기자 kjb3454@hanmail.net